신문사소개

한우리경제는

‘스토리’를 모든 기사에 넣어 기사를 통한 지식 정보 전달의 새로운 차원을 개척하고자 합니다.

- 정보제공 여론형성 지식창출을 포함하는 경제스토리 그리고 현재 그리고 내일 있는 경제 스토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경제 스토리 그리고 새로운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경제 스토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특히, 경제 정보를 수평적으로 확장한 스토리를 제공하도록 노력을 거듭해 나가겠습니다.

‘한우리’ 정신을
모토로

한반도 한민족을 중심으로 세계로 나가는 대한민국의 혼과 기백을 알리려 합니다.

- ‘한우리’라는 사전적 설명과 같이 ‘큰 우리’ ‘우리는 하나’라는 명제를 걸고 사람이 경제고 경제가 우리의 살길이라는 신조를 담아 대한민국의 발전의 초석이 되는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 더 나아가 한민족의 혼과 기백을 되살려 대한민국 발전의 동력으로서 자리매김을 하는데도 적극 나서는 언론이 되고자 합니다.

‘스토리’가 있는 경제기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희망과 미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 경제의 주체를 정책과 기업 그리고 정책과 소비자의 두 개 축으로 실생활에서 정책 효과를 경제정책 중심으로 심층 취재 보도하고자 합니다.
- 그동안 전달만 하던 여론를 직접환기하고 능동적인 경제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른 신문과는 달리 경제 활동을 정책이라는 앵글을 통해 바라보고 그에 대한 솔루션 제공에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