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가족 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 개최… 낯설지만 익숙한 우리들의 이야기
[동영상]가족 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 개최… 낯설지만 익숙한 우리들의 이야기
  • 홍진석 기자
  • 승인 2018.10.0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이 17일 개최된다.

뮤지컬은 가족 간의 사랑이라는 주제를 통해서 아픔을 이겨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작곡가 김미선(1형 당뇨병 유치원 아이의 엄마)과 작가, 배우 이수(1형 당뇨병 초등학생 아이의 엄마)의 가족 실화를 바탕으로 창작된 작품이다.

1형 당뇨는 주로 30대 이전의 성인이나 소아에게 주로 발병한다고 해서 ‘소아 당뇨’라고도 한다. 1형 당뇨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겨 발병하는 데 주로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에서 생기는 2형 당뇨와는 다른 질환이다.

인슐린이 부족하다는 불편함 이외에는 일반인들과 다를 것이 없다. 혈당관리가 쉽지는 않지만 비당뇨인보다 더 혈당과 건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하면 합병증 없이 자신의 분야에서 맡은 바 역할을 잘해낼 수 있는 질환이다.

공연 제작사는 1형 당뇨병이라는 난치성 질환에서 비롯한 갈등과 아픔을 가족 간의 사랑을 통해 회복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이번 공연을 통해 1형 당뇨병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가족 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은 만만치 않은 현실을 이겨내며 악착같이 살아가는 우리 엄마들의 이야기이며 가족의 생계 앞에 꿈 따위는 내려놓을 수밖에 없는 대한민국 아빠들의 이야기이다. 또한 존재만으로도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연출을 맡은 김성강 감독은 “평범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통해 1형 당뇨 환우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공감을 얻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족 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은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주최, ‘(주)엘엠디 엔터테인먼트’ 주관, ‘(주)한스뮤직드라마’에서 제작을 하였으며, 10월 17일부터 강남구 삼성동 소재 SAC ART HALL(싹 아트홀)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