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체크리스트’ 통해 사회적 가치 미리 점검
예보, ‘체크리스트’ 통해 사회적 가치 미리 점검
  • 손부호
  • 승인 2018.10.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전 체크리스트 도입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주요 사업 수립 단계부터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주요 사업 추진 시 상생·협력 등 4개 분야 9개 항목에 이르는 사회적 가치 핵심사항을 체크리스트를 통해 사전 검토하는 절차가 선행된다.

체크리스트 4개 분야는 공사의 사회적 가치 추진 전략목표인 포용적 금융 실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 상생·협력 및 금융시장 안정 지속가능한 가치창출체계 구축이며, 사회적 약자 배려, 동반성장, 국민 참여 등이 세부항목으로 포함되5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다각도로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그간 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임직원 워크숍, 연수과정 신설 등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지난 9.4()에는 사회적기업과 협력하여 사내 혁신추진리더 등을 대상으로 사회 문제를 정의하고 실효성 있는 해결 방안을 직접 도출해 보는 워크숍을 실시했다.

공사는 금번 체크리스트 도입을 통해 주요 업무 전반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염두에 둠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도입 초기 시행 결과를 분석하여 미비점을 보완하고 내·외부 의견 수렴을 통해 지속적으로 체크리스트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