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달러(USD)RP 금리 인상!
신한금융투자, 달러(USD)RP 금리 인상!
  • 손부호
  • 승인 2018.10.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달러RP 금리를 인상해, 단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1.4%(1주일 1.8%, 3개월 2.1%) 금리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해 증권업계 최초로 외화RP 잔고 4,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외화RP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원화채권을 담보로 편입한 달러RP 상품 출시 등 독점적 상품 공급을 통해 금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달러RP는 외화자금의 단기 운용수단으로, 수출입대금 등 외화결제가 잦은 법인들의 달러자산 운용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거액 자산가들도 해외투자, 자녀유학 등 다양한 자금 운용 수단으로 활용하며,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약정 기간에 따라 최고 연 2.1%의 금리를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 RP운용부 이호종 차장은 달러RP는 외화자금 운용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안정성과 고금리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제공하는 상품이다.”, “미국 기준금리 인상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선제적으로 인상된 금리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원금 비보장상품으로, 제시된 수익률은 세전 연 수익률이며,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 RP수익률은 입금 시 회사가 고시하는 약정수익률이 적용되며, 이는 시장 금리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