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11월9일에 2018 재도전의 날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11월9일에 2018 재도전의 날 개최
  • 홍진석 기자
  • 승인 2018.11.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패컨퍼런스의 원조인 미국 페일콘(FailCon)의 노하우 공유 동영상 제공
김기사' 개발자인 박종환 록앤올 대표, 새로운 도전의 노하우를 발표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www.smba.go.kr  )는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벤처창업 페스티벌' 행사의 하나로 11월9일 '2018 재도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적 실패사례 발표 등으로 재도전에 필요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 재기 기업인을 응원하기 위해 열린다.

중기부는 금년 6월 재기 기업인의 투자·판로 지원을 위한 '재도전 한마당'을 처음 개최한 후, 9월에 행안부와 공동 주최한 '실패박람회'에서 '2018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행사는 실패컨퍼런스로 시작하며, 실패경험 후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는 방송인 이상민 씨가 사회를 맡는다.

실패컨퍼런스의 원조인 미국 페일콘(FailCon)의 카스 필립스(Cass Phillipps) 글로벌 프로듀서가 페일콘의 노하우를 공유(영상)하고, '김기사' 개발자인 박종환 록앤올 대표가 새로운 도전의 노하우를 발표한다.

'2018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 주요 수상자들의 사례발표와 참관객이 함께 하는 오픈 토크쇼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재도전 기념행사에서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 수상자 15명에 대한 시상과 재창업 활성화 유공자 15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이어진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주부터 누리소통망(SNS)를 통해 재도전 릴레이 '#실패해도 괜찮아'를 펼칠 예정이다. 지난 9월 실패박람회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실패를 용인하는 문화의 붐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조봉환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지난 9월 '7전8기 재도전 생태계 구축방안'을 발표하고 추진하면서 재도전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창업에 과감히 도전하도록 정책금융 연대보증 면제, 부실채권 정리, 파산 후 생계부담완화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특별자금·보증을 마련해 기술·사업성이 있으나 위기에 처한 기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