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켐스, 3억불 수출의 탑·동탑산업훈장 수상 '영예'
휴켐스, 3억불 수출의 탑·동탑산업훈장 수상 '영예'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8.12.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날 유공자 포상에서 최금성 휴켐스 사장이 3억불 수출의 탑과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켐스]

정밀화학기업 휴켐스가 '3억불 수출의 탑'과 '동탑산업훈장'을 함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휴켐스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유공자 포상에서 수출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3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력 수출품목은 질산∙초안∙MNB 등 정밀화학 기초원료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 상반기까지의 수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7.2% 증가했다. 수출은 최근 3년간 평균 17.4%씩 꾸준히 늘어 약 3억3000만불(약 360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휴켐스는 수출지역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동안 인도나 일본, 중국 등 주로 아시아 시장의 비중이 높았으나 최근 중동, 아프리카, 남미 지역까지 총 26개국으로 수출국가 수를 늘렸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최금성 휴켐스 사장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품질개선 및 원가절감, 공장 신∙증설, 독자기술 개발 등을 통해 수출역량을 강화하고, 온실가스 저감사업을 통해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정밀화학기업 휴켐스가 '3억불 수출의 탑'과 '동탑산업훈장'을 함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