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에디터들이 꼽은 제일 핫한 서울 실내공간 3곳
관광 에디터들이 꼽은 제일 핫한 서울 실내공간 3곳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9.02.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장충단로에 자리한 라뜰리에의 포름광장. 이하 서울관광재단 제공


 매서운 겨울바람이 한풀 꺾이나 하는 기대도 잠시, 미세먼지라는 복병이 좀처럼 야외활동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바깥 외출을 안 하고 집에만 박혀 있자니 좀이 쑤신다. 그렇다면 관광 전문가들이 꼽은 요즘 가장 뜨는 실내 공간들을 주목해보자.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비짓서울(VisitSeoul.net)의 관광전문 에디터들은 서울에서 '핫 플레이스'(Hot Place) 3곳을 꼽았다.

 

 

 

오랑주리 미술관을 체험하고 있는 관람객들

 

 


◇첨단 IT로 미리 만끽하는 봄, 라뜰리에(L'atelier)

중구 장충단로 라뜰리에는 일 년 내내, 눈이 내리는 동시에 꽃향기가 흐드러진다.

이곳은 교과서에서나 보던 빈센트 반 고흐, 클로드 모네, 모리스 위트릴로, 에두아르 레옹 코르테스 등 인상주의 대표 화가들과 교감할 수 있는 최첨단의 미술 체험 공간이다.

예술 작품과 첨단 IT, 창의적인 전시 콘텐츠와 이색적인 공간 설계 등 모든 요소에서 관람객과 소통하며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테마파크다.

총 다섯 개의 공간과 3개의 '어트랙션'(즐길거리)으로 이루어진 내부 곳곳에선 작품 속 인물들이 말을 걸어 관람객들을 놀라게 하고, 눈이 내리는 연출을 통해 겨울의 몽마르트르를 재현한다.

꽃이 가득 핀 정원 풍경에서는 실제로 꽃향기가 은은하게 풍긴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19세기 프랑스 명화를 생생한 체험을 통해 접할 수 있으니, 데이트 장소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 공간으로도 그만이다.

 

 

 

 

 

사운즈 한남 외관

 

 


◇문화 힙스터들의 성지, 사운즈한남(SOUNDS HANNAM)

카페와 레스토랑, 상점들이 모여 있는 크고 작은 쇼핑몰(mall)이야 도심 곳곳에서 만날 수 있지만, 사운즈한남은 외관부터 콘텐츠까지 확연히 다르다.

레지던스, 오피스(사무실), 상점이 어우러진 도심 복합문화공간이다. 규모는 대단히 크진 않다. 그러나 제각각 특색 있는 매장들로 무장해 힙스터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중앙의 작은 광장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레스토랑, 카페, 서점, 갤러리 등이 입점해 있는데 하루를 여유롭게 그러나 알차게 보내기에 충분하다.

 

 

 

 

 

스틸북스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서점 스틸북스(Still Books)다. 생활, 디자인, 예술 등 4개의 층이 주제별로 꾸며져 있는 큐레이션형 서점으로 층마다 각기 다른 주제의 책과 MD, 전시들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서점에서 접하기 힘든 스틸북스만의 테마 큐레이션이 특히 흥미롭다. 특정 테마에 따라 책, 상품, 전시, 강연을 엮어 전시‧판매하고 있어 그야말로 복합적인 문화체험이 가능하다.

지하1층에 키즈북카페 형태의 그림책클럽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저스트케이팝 공연장

 

 

◇한류팬들을 위한 특별한 디너쇼, 저스트케이팝(JUST KPOP)

잠실 롯데월드몰 내에 새로운 명소가 들어섰다. 특히 케이팝(K-pop)과 케이컬쳐(K-culture)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저스트케이팝이다. 음악, 공연, 음식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이다.

매일 저녁 다양한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세계를 사로잡은 K-팝과 K-힙합, 비보잉 댄스, 퓨전국악, 타악기 퍼포먼스 등 장르를 넘나드는 한국 문화 콘텐츠를 다채롭게 풀어내 내외국인 모두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음식의 수준도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점심에는 석촌호수 전경을 보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카페&델리로, 저녁에는 음악, 공연, 음식을 함께 즐기는 레스토랑으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