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태디아 플랫폼 기반의 게임 콘솔 발표예정
구글, 스태디아 플랫폼 기반의 게임 콘솔 발표예정
  • 박중하 기자
  • 승인 2019.03.21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올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스태디아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 콘솔기기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에서 올 여름 발매할 예정으로 알려진 스태디아  플랫폼 기반의 게임 콘솔. (사진출처: 구글)
구글에서 올 겨울 발매할 예정으로 알려진 스태디아 플랫폼 기반의 게임 콘솔. (사진출처: 구글)

구글이 데이터센터 기술을 기반으로 삼고 막대한 투자를 쏟아붓고 있는 스태디아 플랫폼을 이용한 첫 상용기기로 게임 콘솔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겨울 휴가 시즌 정식 발표를 목표로 정하고 개발 막바지에 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스태디아 플랫폼 게임 콘솔'은 그간 관련 업계에서 늘 보아왔던 디자인을 갖고 있지만 실제 스펙 데이터를 살펴보게 되면 기존의 게임 콘솔들과는 맥을 달리하는 제품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선 100% 스트리밍 방식을 채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초당 60프레임의 화면 재생과 4K HDR 화질을 노트북 컴퓨터, 데스크탑 컴퓨터, 태블릿 기기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이용하게 하는 방식을 제공한다. 이른바 디렉트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서 클라우드에 게임 콘솔을 접속하여 다종다양한 스크린을 옮겨가면서 끊임없이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은 물론이고 버튼을 누르는 동작 하나 만으로도 유튜브를 통해 방송 스트리밍을 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이용해 스태디아 기반의 게임들의 가이드와 도움기능을 요청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구글의 스태디아 기반 게임 콘솔은 올 여름 자세한 스펙 데이터와 가격을 일반에게 공개한 뒤 크리스마스 시즌에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