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위원장,「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동참
이계문 위원장,「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동참
  • 손부호
  • 승인 2019.04.14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원장 겸 위원장 “최근 백범일지 다시 읽고 감명...애국지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
“재무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서민들의 실질적인 재기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12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캠페인에 참여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12일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12일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의 추천을 받은 이 원장 겸 위원장은 독립선언서 33번째 문장인 남녀노소 구별 없이 어둡고 낡은 옛집에서 뛰쳐나와, 세상 모두와 함께 즐겁고 새롭게 되살아날 것이다를 한지 위에 직접 필사하고, 필사본을 진흥원과 신복위의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에 게시했다.

이 원장 겸 위원장은 최근 30년 만에 백범일지를 다시 읽고 독립을 위한 헌신과 희생에 큰 감명을 받았는데, 이렇게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서 영광이라며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쳐 희생하셨던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순국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3·1 독립선언서가 우리 민족이 스스로 살아갈 정당한 권리와 평등을 이야기하고 있듯이 진흥원과 신복위도 재무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서민들의 실질적인 재기를 위해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캠페인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애국지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SNS캠페인으로, 지목받은 주자가 48시간 이내에 독립선언서 38개 문장 중 한 문장씩 릴레이로 이어 쓰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이동빈 수협은행장을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