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엘포인트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서비스 시작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서비스 시작
  • 손부호 기자
  • 승인 2019.05.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포인트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오픈 이미지<제공=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L.POINT) 앱을 통해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제 엘포인트 앱을 통해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과 충전, 환불, 할인 이용, 이용내역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모바일캐시비는 이비카드가 운영하는 모바일 전용 교통카드 서비스다. 전국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극장, 패스트푸드점, 아이템몰 등 온∙오프라인 12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청소년, 대학생, 노인 등 신용카드가 없는 이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엘포인트 앱 내 '카드' 메뉴에서 '내 손 안의 교통카드 캐시비'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발급된다. 만 13~18세 이용자들은 청소년 할인 등록도 가능하다.

롯데멤버스는 앞으로 엘포인트와 캐시비 포인트 간 '상호 전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 전국 엘포인트 제휴점 10만여 곳에서 쌓은 포인트를 교통카드 충전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교통카드를 이용해 쌓은 포인트를 유통점에서 쓸 수도 있다.

조민상 롯데멤버스 플랫폼부문장은 "기존 후불제 모바일 교통카드와 달리 선불 및 자동 충전 기능을 탑재해 신용카드 미사용자들도 편하게 쓸 수 있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포인트테크를 할 수 있어 엘포인트 사용자를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