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컬러디스플레이 갖춘 '미 밴드4' 발표
샤오미, 컬러디스플레이 갖춘 '미 밴드4' 발표
  • 박중하 기자
  • 승인 2019.05.16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중에서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샤오미의 '미 밴드'가 네 번째 버전을 내놓으면서 사용자들에게 지적되어온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샤오미의 '미 밴드4'는 보안기능의 향상과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고 알려졌다.
샤오미의 '미 밴드4'는 보안기능의 향상과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고 알려졌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대명사처럼 불리는 것이 '핏 빗'이었다면 가격면에서 저렴하고 성능 부분에서도 흠잡을 데가 없는 제품으로는 단연 샤오미의 '미 밴드'를 손꼽을 수 있다. 다만 저렴한 만큼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재미'가 부족한 게 아니냐는 아쉬움을 잠재울 다양한 기능을 보강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스페인의 한 IT 매체에 유출된 사진을 통해 샤오미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미 밴드'의 차기버전인 '미 밴드4'에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우선 '미 밴드4'는 그간 흑백화면이었던 것을 과감하게 컬러 디스플레이로 교체했고 탈착시 곧바로 잠금기능ㅇ이 실행되도록 하는 보안기능을 추가했다. 물론 이같은 기능은 일반적인 스마트 워치에서 늘 보아왔던 것이긴 하지만 극소형 디자인에 배터리 성능의 최우선을 고려해야 하는 웨어러블 기기에서는 쉬이 선택하기 어려운 옵션일 수도 있다. '미 밴드4'는 4자리 숫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잠금을 풀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추가된 기능으로는 연결된 스마트폰의 음악재생과 음량 조절기능, 곡목 소개가 눈길을 끌며 다양한 가전기기를 선보이고 있는 샤오미답게 자사의 AI 스피커와 열결되면 스마트 가전의 리모트 컨트롤러의 기능을 지닌 디바이스로 확장이 가능하다. 실제로 '미 밴드4'를 이용하여 샤오미 로봇 청소기의 작동, 조명의 온/오프도 가능하다. 건강 기능으로는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의 총 6가지에 이르는 운동 추적모드가 제공된다. 

한편 금융 기능의 추가가 눈길을 끄는데, NFC결제 기능을 이용해 중국 내에서는 샤오미 페이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모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최근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는 심박센서를 이용한 심전도 분석 기능의 채용여부도 '미 밴드4'의 발표에 따른 관심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탑재될지의 여부는 불확실한 상태. 자사의 스펙내용에 의하면 블루투스 5.0LE의 지원 외에 사용시간과 방수기능은 기존 버전과 동일하다고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