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이제는 KT M&S 매장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이제는 KT M&S 매장에서
  • 홍진석 기자
  • 승인 2019.06.0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전국 10개 M&S 매장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7월부터 250여개로 확대
▶ 공인인증서 전용 앱 ‘이니패스’ 통해 발급 시 1년 단위 갱신 없이 3년간 사용
▶ 올해까지 M&S에서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 사업자는 반값 발급 프로모션
공인인증서 발급 이제는 M&S 매장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이제는 M&S 매장에서

 

KT(회장 황창규, www.kt.com )가 공인인증기관 이니텍(대표 강석모)과 공인인증서 등록대행 기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전국 10개의 KT M&S 매장에서 이니텍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졌다. 7월 1일부터는 이니텍 공인인증서 대면 접수처를 전국 KT M&S 250여개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니텍 공인인증서는 발급 받은 은행, 증권사 등에서만 사용 가능한 사설인증서와는 달리 본인인증, 금융기관, 인터넷 서류 발급 등 모든 업무에 사용 가능한 범용 공인인증서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이니텍까지 총 6개이며 이니텍은 18년 6월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은행, 공인인증기관 등의 접수처에 평일 업무시간에 방문하여 접수를 해야 했다. 하지만 이니텍의 경우 범용 공인인증서 접수처를 M&S 매장으로 확대해 매장이 운영되는 저녁 시간이나 토요일에도 접수를 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니텍 범용 공인인증서는 이니텍 홈페이지( www.inipass.com )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가까운 KT M&S 매장을 방문하면 대면 확인 후 바로 발급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대면 접수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니텍은 올해 2월 ‘이니패스’라는 공인인증서 전용 앱을 선보였다. 이니패스를 통해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1년 단위 갱신 없이 최대 3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증서 비밀번호 없이 지문, 패턴, PIN번호로 간단하고 빠른 인증이 가능하다. KT M&S 매장에서도 이니패스를 통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지원한다.

KT M&S 매장으로 범용 공인인증서 대면 접수 채널이 확대되는 것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1년)는 무료로,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1년)는 50% 할인 된 55,000원에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자 대상으로는 우체국 직원이 직접 찾아가서 대면 접수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KT 영업본부장 안치용 상무는 “KT는 이번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외에도 KT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어떤 편의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 다양한 측면에서 고민하고 있다”며, “이니텍과의 공인인증서 등록 대행 협업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KT M&S 매장을 방문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니텍 인증사업본부장 배무건 상무는 “KT M&S 매장까지 접수처가 확대돼 고객 편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니텍은 다양한 방식을 활용한 공인인증서를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