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기업 사회적 가치’ 지표개발 및 연구 MOU 체결
산업정책연구원-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기업 사회적 가치’ 지표개발 및 연구 MOU 체결
  • 홍진석 기자
  • 승인 2019.09.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 내용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정보 활용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산업계 동참을 위한 홍보

왼쪽부터 조우철·박태영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공동대표와 산업정책연구원 김태현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김태현 이사장  www.ips.or.kr  )과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박태영·조우철 공동대표)이 19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면서 경제적 이윤을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과 지속가능경영 관련 연구 및 사업 파트너십을 맺고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정보 활용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산업계 동참을 위한 홍보 등을 골자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 분야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그 첫단계로 소비자 인식 측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수준을 진단, 시장 성과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제시하기 위한 ‘소비자 체감 CSV 인덱스(가칭)’를 개발하여 연구 결과를 11월 발표하고자 한다.

산업정책연구원 김태현 이사장은 “두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그를 위한 연구개발 등 다양한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의 조우철 대표도 “조사회사로서 구축한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산업정책연구원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통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되었다. 세계각국의 산업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업무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