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문서 편집도 척척-최저가 앱 비교-인터넷검색 ...... ’, 갤럭시 폴드 멀티태스킹 어떻게 다를까"
삼성전자 "‘문서 편집도 척척-최저가 앱 비교-인터넷검색 ...... ’, 갤럭시 폴드 멀티태스킹 어떻게 다를까"
  • 홍진석 기자
  • 승인 2019.10.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면서 친구와 메신저를 하고, 쇼핑 웹사이트를 두세 개 비교해 배송이 더 빠르고 저렴한 곳을 한눈에 살펴본다.’

인터넷 검색부터 메신저, 영상 감상, 쇼핑, 금융까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늘어나면서 멀티태스킹의 필요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펼쳤을 때 7.3형 대화면을 누릴 수 있는 갤럭시 폴드는 한 화면에서 동시에 여러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를 통해 한 차원 다른 사용 경험을 전해준다. 갤럭시 폴드 사용 전과 후, 일상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유용한 사례들을 살펴보았다.

 

#출근길: 영상 감상하며 검색, 친구에게 메신저로 쓱~

 

 

출근길, 스마트폰으로 지하철에서 밤 사이 일어난 뉴스들을 살펴보거나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한 번에 한 가지씩 창을 넘겨가며 즐겨야 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에서는 스트리밍 영상을 보면서, 최신 뉴스를 함께 살펴보고,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뉴스 기사를 둘러 보던 중 친구에게 보내주고 싶은 정보 발견. 이럴 때에도 인터넷 앱을 잠깐 뒤로 숨길 필요 없이, 엣지 패널에서 메신저 앱을 꺼내 한 화면에서 뉴스 링크를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외근: 이메일 확인하고 문서 작업, 메신저 협업도 한 번에

 

 

외근을 마치고 사무실로 향하는 길. 급하게 회신을 요청한 업무 메일이 도착했다. 갤럭시 폴드가 없었다면 노트북을 켜기 위해 카페부터 찾았을 테지만, 이제는 서 있는 그 자리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큰 화면의 갤럭시 폴드에서는 메일 확인과 문서 편집을 동시에, 한층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 메일과 문서 앱을 동시에 켜고, 메일에 적힌 요청 사항을 바로 반영하니 시간도 훨씬 단축됐다. 중간 애매한 부분은 메신저 앱을 켜고 회사 동료들과 논의하면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회의: 인터넷 검색, 메모, 캘린더로 일정 체크까지

 

스케줄 확인, 정보 검색, 메모 등 다양한 일을 한 자리에서 처리해야만 하는 회의 시간에도 갤럭시 폴드는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 메모장에 필요한 내용을 꼼꼼히 적으면서, 참고용 시각 자료가 있을 때는 대화면을 이용해 함께 감상한다. 회의 마무리 단계에서 다음 일정을 논의할 때는 캘린더를 추가해 스케줄을 확인하면 업무 수첩과 모바일을 오갈 필요가 없어 효율적이다.

#친구와의 약속: 지도로 위치 찾고 메신저로 메뉴 고르고

친구들과 만나기 위해 길을 나선다. 모임 장소가 골목길 안쪽에 숨어 있는 데다, 처음 가보는 지역이라 지도 앱을 꺼내 들었다. 걷는 도중, 디스플레이 상단에 먼저 도착한 친구들로부터 ‘어떤 메뉴를 주문할지’ 묻는 알림이 뜬다. 예전에는 지도 앱을 잠시 끄고 길에 서서 답장을 보내야 했지만, 갤럭시 폴드에서는 알람을 화면 아래로 드래그해 2분할 화면으로 바로 살펴볼 수 있다. 길을 찾으면서 친구들과 대화하는 모든 일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뤄진다.

 

#독서: e북 보면서 궁금한 것은 인터넷 검색

 

여유로운 주말, 평일에 미뤄놨던 독서를 즐기기로 한다. 스마트폰 화면이 책을 읽기에는 너무 작지 않을까 생각했다면, 갤럭시 폴드는 좋은 대안이 될 것.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갖춰 긴 시간 책을 보아도 불편함이 없다. 책을 읽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인터넷을 동시에 띄워 검색을 하기도, 간직하고 싶은 문구가 생기면 삼성 노트를 꺼내 옮겨 적기도 좋다. 등장인물이 많이 등장하거나, 이름이 어려운 해외 소설의 경우엔, 인물 관계도를 정리하기도 안성맞춤이다.

 

#여행: 한눈에 서비스 비교, 송금도 편하게

 

2달 후로 예정된 여행의 숙소와 항공권 예약을 위해 갤럭시 폴드를 꺼내 들었다. 경비 절감을 위해 최저가 검색은 기본. 각종 여행 웹사이트를 동시에 열고 같은 조건으로 검색하니, 어디에서 예약을 해야 할지 단번에 파악할 수 있다. 여행 웹사이트를 선택하면서 함께 갈 친구와 메신저를 하고, 예약 확인 메일을 한 번에 확인하기도 수월하다.

예약금을 송금하거나 친구와 여행비용을 나눌 때도 긴 계좌번호를 종이에 메모하거나 앱을 옮겨 다니며 입력할 필요 없이, 은행 계좌번호가 적힌 창과 은행 앱을 동시에 보면서 입력할 수 있어 한결 편리하다.

 

#요리: 레시피 영상 보며 타이머 맞추고, 영상통화로 SOS

인터넷을 둘러보다 도전해보고 싶은 요리 레시피를 발견했다. 레시피 영상을 틀어놓고, 2분할 화면에 타이머까지 맞춰가며 따라 해봤지만 쉽지 않다. 이럴 때 필요한 건 엄마 찬스. 영상통화로 엄마에게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무엇이 문제였는지 금세 알려주신다. 통화하면서 메모장에 필요한 내용을 적은 뒤, 다시 한번 도전한다. 인터넷 레시피에 엄마의 레시피, 타이머로 정확하게 잰 요리 시간까지 더해지니 맛있는 요리가 탄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