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입주 기업 10곳 선정
BNK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입주 기업 10곳 선정
  • 손부호 기자
  • 승인 2020.02.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입주 기업 관계자들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 아이디어(IDEA, Innovation & Development, Eternal Accompany BNK) 인큐베이터' 입주 기업(창업기업, 예비창업자)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청 기업 가운데 서류와 발표 심사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전기전자와 제조 분야를 다룬 예비 창업자를 비롯해 사물인터넷·인공지능·정보통신·지식서비스·플랫폼 등과 관련된 혁신 창업 기업 등 입주 기업 10곳을 뽑았다.

BNK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입주 기업에는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 내에 마련된 BNK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를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별도 임대료·관리비·보증금 등 입주비용 없이 이용할 수 혜택이 주어진다.

BNK경남은행 금융지원 우대, 일반인 실전 창업 강좌와 전문가 특강 등 창업교육·정부사업 연계지원·투자지원연계·기업네트워킹 구축지원, 공용회의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여신영업본부 강상식 상무는 "어려운 경쟁을 뚫고 선정된 입주 기업들이 지역 스타트업기업 육성과 지원을 담당할 BNK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에서 꿈을 펼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 스타트업기업들이 성장과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내달 중으로 입주 기업 관계자와 주요 내외빈을 초청해 'BNK경남은행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개소식'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