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출연 서울관광 영상,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 등재
BTS 출연 서울관광 영상,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 등재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0.06.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서울관광홍보영상 종합편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제작한 관광 홍보영상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해 보라'(Create Seoul & Share Seoul)가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에 등재됐다고 2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2017년도부터 한류 대표 가수이자, 서울관광 명예 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국가와 연령 등 최적화된 세분화 전략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방문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펼쳐왔다.

2019년 9월엔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해 보라' 캠페인으로 서울 관광 홍보영상(방탄소년단 개별편 7편, 종합편 1편)을 제작해 서울시 공식 관광홈페이지인 비짓서울(Visit Seoul)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전 세계에 공개하며 조회 수 2억4200만(5월 기준)을 기록했다.

해당 영상은 모바일 최적화 소재로 노출과 조회 수를 극대화하여 광고 인지도 및 브랜드 호감도 상승 측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서울관광 홍보영상에 노출된 그룹과 노출되지 않은 두 그룹의 차이를 비교하여 캠페인이 브랜드가치 상승에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분석했다.

그 결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 광고 인지도와 브랜드 호감도 상승이 측정됐다. 기존에 선정된 페이스북 광고 성공 사례로는 LG전자, 기아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나이키코리아 등이 있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페이스북 광고 성공사례 등재는 서울관광재단 출범 2년 만의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전개하여 글로벌을 대상으로 서울의 인지도를 높이고 방한 외국인을 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