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ㆍ코레일ㆍ신복위, 서민금융 알리기 지하철 1호선 ‘서민금융 1397’ 열차 운행
서금원ㆍ코레일ㆍ신복위, 서민금융 알리기 지하철 1호선 ‘서민금융 1397’ 열차 운행
  • 손부호 기자
  • 승인 2020.09.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금원ㆍ코레일ㆍ신복위, 9월 14일부터 한달간 공익목적으로 불법사금융 이용예방 및 편리한 정책서민금융에 대한 지하철 홍보 실시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원장 겸 위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 ‘신복위’), 코레일(사장 손병석)이 지하철 1호선에 공익목적 서민금융 알리기 홍보를 실시한다.

914일부터 1013일까지 한 달간 지하철 1편성(10) 모든 객차에 불법사금융 이용예방 및 편리한 정책서민금융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랩핑하는 것이다.

서민금융 1397’이라는 이름으로 운행하는 이 열차는 미소금융ㆍ전통시장 상인대출ㆍ햇살론Youth 등 금융서비스, 휴면예금ㆍ금융교육ㆍ자영업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 신복위 채무조정제도 등 다양한 정책서민금융을 이용자 사례와 함께 소개해 탑승객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민금융한눈에, 맞춤대출, 서금원ㆍ신복위 앱 등 정책 서민금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채널들도 소개한다. 특히 바닥면 전체에 전국 50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센터별 특징과 함께 권역별로 소개하여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열차의 첫 번째·마지막 객차에는 서금원 캐릭터 포용이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서금원과 신복위가 준비한 포토 이벤트도 숨겨져 있어 탑승객들에게 서민금융 1397’을 이용하는 즐거움도 전할 예정이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 19로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추석명절을 맞아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불법사금융의 유혹은 더욱 커진다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살피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서민금융 1397’ 열차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