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중국산업 Spot -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하는 Model Y 가격 30% 인하
[NH투자증권] 중국산업 Spot -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하는 Model Y 가격 30% 인하
  • 홍진석 기자
  • 승인 2021.01.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테슬라 Model Y 판매가 늘어나면서  상하이 기가팩토리 서플라이 체인의 수혜 기대
테슬라  Model Y

 

NH투자증권 장재영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하는 테슬라  Model Y의 판매가격을 30%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가격 인하에 따른 중국 내 Model Y 판매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지난 1월 4일 상하이 기가팩토리 관련주의 주가가  급등했다. 

발표에 따르면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는 Model Y 롱레인지는 기존 대비 14.81만위안 인하된 33.99만위안, Model Y 퍼포먼스는 기존 대비 16.51만위안 인하된 36.99만위안에 판매하게 됐다.  인하된 가격은 경쟁사 차종(SUV 전기차)인 NIO의 ES6와 ES8 가격 보다 낮고 Li Auto ONE과는 비슷한 수준이다.

2020년 10월 초 테슬라가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 Model 3의 가격을 약 8% 인하한 이후 주문이 급증했다. 11월 Model 3 판매량이 연중 최고치인 2만 1604대( 전월 대비 77.9% 급증)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Model Y의 가격 인하에 따른 올해 Model Y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  Model Y는 1월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중국 내 테슬라 Model Y 판매가 늘어나면서  상하이 기가팩토리 서플라이 체인의 수혜가 기대된다.  테슬라 상하이의 기가팩토리 2차전지 서플라이 체인 관련주로는 LG화학(셀), CATL(셀), GEM테크놀로지(양극재 전구체), 박태래(음극재), 신주방(전해액), 천사소재(전해액), 창신신소재(분리막), 성원재질(분리막), 감봉리튬(리튬), 아하그룹(리튬) 등이 꼽힌다. 

※ GEM테크놀로지( gemtechnology.com )는 NH투자증권(당사)가 제시하는 ‘NH Global Stocks 10’에 포함된 종목으로 2020년 12월 18일 편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