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투자증권] 두산밥캣 블루웨이브 수혜주
[DS투자증권] 두산밥캣 블루웨이브 수혜주
  • 홍진석 기자
  • 승인 2021.01.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든 내달 대규모 인프라 투자계획 발표 주목
미국 내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두산밥캣의 수혜가 예상

 

두산밥켓에 대한 Finally 인프라 투자가 진행된다면 로더와 미니굴삭기 판매의 증가가 예상된다.  두산밥캣은 건설기계와  Portable Power 장비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컴팩트 트랙터와 농업, 조경장비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제품 특성상 주택 건설이 주요 
매출 타겟이다. 

그러나 북미와 유럽 등에서 주택 외에도 도심지 인프라 개보수 등 소규 모 건설 수요가  증가하면서 소형 장비 수요도 증가 추세다. 협소한 지역에서는 소선회 미니굴착기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댐이나 교량 등 대규모 공사 외에 도로, 항만, 공항공사와  같은 인프라 투자 측면에서는 로더나 미니굴삭기 수요가 발생한다. 

바이든 내달 대규모 인프라 투자계획 발표 주목

바이든 행정부는 2월 대규모 인프라 투자계획(Build Back Better Recovery Plan)을 발표할 전망이다. 인프라 투자에 있어서는 역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언급했다. 무디스에 의하면 이번 투자로 1800만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추정됐다.  

주로 도로, 교량, 항구, 공항 등을 건설할 계획일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인프라 투자에 대한 언급을 이제 그만하고, 실제로 건설을 시작할 것으로 말했다. 또한 인프라 투자로 인해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한 구매가 증가할 것으로 덧붙였다. 

미국 내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두산밥캣의 수혜가 예상된다. 가장 싼 건설 기계주로서 2021년 리레이팅이 기대된다. 두산밥캣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4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2020년 코로나로 딜러들이 재고를 소진하는 상황이었으나 2021년 북미, 유럽, 이머징 시장이 정상화되면서 Restocking 수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한다. 목표주가는 2021년 EPS에 미국의 건설기계 업체 디어, 테렉스, 캐터필러 PER 대비 30% 수준 할인한 Target Multiple 15배를 적용하여 산정했다. 

현재 두산밥캣의 주가는 각국 정부 정책 모멘텀과 시장 정상화를 전혀 반영하지 않은 수준이다. 2021년 리레이팅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