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인기 식품 한 곳에"…롯데온 '슬기로운 명절 장보기' 행사 연다
"명절 인기 식품 한 곳에"…롯데온 '슬기로운 명절 장보기' 행사 연다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02.0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설맞이 슬기로운 명절 장보기(롯데쇼핑 제공)

롯데온은 롯데슈퍼와 함께 '2021 설맞이 슬기로운 명절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첫 명절이었던 지난해 추석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사 시기와 상품을 맞춤 구성했다.

실제 롯데온이 지난해 추석 연휴를 포함한 일주일간(9월28일~10월4일) 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휴 전 2일과 연휴 마지막 날 매출이 가장 높았다.

추석 연휴 2일 전 간편식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18.3% 늘었다. 이 밖에도 '포장수산물'(93.8%)과 '밑반찬'(78.2%)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

롯데온은 소비자 구매 패턴에 맞춰 오는 설 연휴 시작 3일 전인 이달 8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품목은 CJ 비비고 Δ잔칫집 모둠잡채 Δ도톰동그랑땡 Δ사골곰탕 Δ왕교자 만두를 포함한 명절 음식으로 구성했다.

집콕 필수품인 즉석밥·라면·참치캔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최근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으로 가격이 급등한 '무항생제계란'(15입·특란)도 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최상미 롯데슈퍼 큐레이션팀장은 "올해 설은 코로나19 유행 이후에 맞는 두 번째 명절인 만큼 지난 명절 구매 트렌드를 분석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