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 예술작품 전시관이네"…갤러리아, 신진 작가 작품 전시
"백화점이 예술작품 전시관이네"…갤러리아, 신진 작가 작품 전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02.0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 예술 작품 전시관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이스트 3층 글라스 월에 신진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3월 2일까지 전시·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뉴 아티스트, 뉴 스페이스'(NEW ARTIST, NEW SPACE)를 타이틀로 진행하는 전시 프로젝트다. 갤러리아가 전시 공간과 디자인을 제공하면 갤러리가 선별한 신진 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방식이다.

첫번째 프로젝트로 동시대 예술을 전하는 큐레이팅 스튜디오 '디스위켄드룸'과 협업해 김한샘 작가의 작품 6점을 선보인다.

김한샘 작가는 만화, 게임 등 대중문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요소와 창작 방법을 회화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에서는 Δ고대 신성 마법 '번개' Δ카서스의 아바타 Δ추락하는 공중도시 등 고전 게임에서 가져온듯한 이미지를 우화적으로 표현한 작가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갤러리아는 지난해 11월에도 서울옥션의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바 있다. 고객들이 부담 없이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작은 갤러리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는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상호 교감할 수 있는 트렌디한 예술 작품을 소개, 쇼핑 중에서도 예술적 영감과 시각적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