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및 전염병 저널, 비강 위생 옵션이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다층 수단의 하나로 효과적 툴이라고 확인
알레르기 및 전염병 저널, 비강 위생 옵션이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다층 수단의 하나로 효과적 툴이라고 확인
  • 박성훈 기자
  • 승인 2021.02.2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평 있는 학술지인 알레르기 및 전염병 저널(Journal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이 게재한 새로운 검토 평가서에서 비강 위생 옵션(비강 분무제 등)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팬데믹 같은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다층 방어 수단의 하나로 효과적인 툴이라고 밝혔다.

이 평가서 저자들은 “감염된 환자의 기도에 있는 바이러스 함유량을 조정하는데 현재 접근 가능한 전략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감염의 주요 경로를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치료적 개입 수단이 필요하다. 비강 내에서 바이러스 살멸 및 항바이러스 요법을 사용하면 비강 경로 내의 바이러스 활동을 감소시켜 추가적인 임상 효과를 거둠으로써 질병의 전염을 방지하고 질환의 심화를 관리하며 합병증을 제한하는 새로운 전략이 될 수 있으므로 이를 제안한다”고 결론지었다.

저자들은 미국 및 전 세계 보건 당국자들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한 다른 노력(예: 마스크, 사회적 거리 두기, 손 씻기)과 함께 사람들이 비강 분무제를 사용하도록 권장해야 한다는 뜻을 시사하고 있다.

또 저자들은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이러한 비강 분무제를 사용한 또 하나의 연구 결과도 아래와 같이 밝히고 있다: “분무제 사용 4일째에 임상 경과가 감소하고 증상이 두드러지게 개선되는 등 주목할 만한 결과가 나왔다. 더구나 코로나-19 환자들은 평균 14일간의 부정화 대신 반복적인 RT-PCR(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 비인두 면봉 검사에서 7일째에 음성으로 나타났다. 자일리톨과 GSE(자몽씨 추출물)를 비강 내 분무 방식으로 사용한 결과 부정화 시간이 50% 감소했다.” 그 연구에서 사용한 비강 분무제는 클리어(Xlear) 제품으로 이는 미국 내 거의 모든 약국, 식품점, 자연 건강 제품 소매점은 물론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