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신복위,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금원·신복위,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 손부호 기자
  • 승인 2021.04.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1,400만원, 72편의 영상 중 13편 수상작 선정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 “서민금융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길”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서금원, 신복위)7() 오전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221()부터 10주간 진행됐으며 서금원과 신복위의 제도 이용사례를 주제로 제출된 총 72편의 영상 중 13편의 영상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총 상금은 1,400만원으로 평가 항목은 영상의 적합성, 완성도, 창의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외부전문가 3인과 양 기관 홍보협력실 등이 심사에 참여했다.

7일(수),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이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하고 있다.
7일(수),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이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하게 된 영상은 어둠 속 빛 한줄기라는 제목으로 서민금융 이용 수기를 랩 음악으로 풀어낸 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추가로 양 기관 이용 수기를 주제로 총 12(각 기관당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을 선정했다.

외부전문가로 이번 심사에 참여한 영화 <밀양>, <올드보이> 등의 비주얼디렉터 이전호 감독은 대상 수상 작품에 대해 랩 음악과 깔끔한 디자인의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고, 서민금융 영상공모전의 본질적인 목표를 가장 잘 지향하고 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취임 후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41곳을 방문하고 생업에 바쁜 서민 96명을 직접 찾아 금융애로사항을 청취해보니, 여전히 정책서민금융제도에 대해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어 안타까웠다, “영상공모전 수상작이 서민금융제도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며 불법사금융 예방에도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완전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수상작들은 향후 서민금융지원제도 홍보를 위해 서금원과 신복위 홈페이지 및 SNS 등에 8() 오전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