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 「ESG 애쓰자」 실시
농협금융,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 「ESG 애쓰자」 실시
  • 손부호 기자
  • 승인 2021.04.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생활 속 행동으로 임직원부터 ESG 경영 실천

농협금융(회장 손병환)은 임직원의 실생활 속 실천 행동 및 계열사의 ESG 실행력 제고를 위한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ESG 애쓰자를 실시한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달 개최된1차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에서 발표됐으며, 농협금융 ESG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그룹전체의 ESG 실천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캠페인 명칭인ESG 애쓰자ESG경영 실천 캠페인을 강조하기 위해 영문 ESG와 한글 모음을 결합하여 가시성을 높이고, ESG 영문발음과 유사한 발음구조로 인지성을 높였다.

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이「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이「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캠페인은 친환경 활동 애쓰자’, ‘탄소배출 감소 애쓰자’, ‘사회공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4가지 슬로건 아래 세부 실천행동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임직원들의 활동뿐만 아니라 업무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 사무실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등 회사 차원의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개인텀블러 사용 등의 실천사항은 코로나 방역 상황을 감안하여 추후 추가하기로 하는 등 캠페인 내용 하나 하나에도 깊은 고민이 묻어났다.

또한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첫 번째 수요일을애쓰자 Day로 지정하고, 부서별, 영업점별 매월 한 가지 메인 구호를 정해 자체실정에 맞는 캠페인 활동을 수립하여 농협금융 전 임직원이 캠페인 활동에 동참 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내 IT시스템, 전용 어플 및 사내방송 등을 통해 해당 캠페인을 안내하고, 향후 캠페인 실행 우수 직원과 부서에도 포상 등의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손병환 회장은 ESG 애쓰자 캠페인의 전사적인 동참을 독려하며, “농협이 곧 ESG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임직원이 먼저 앞장서서 ESG를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어려운 사회여건을 감안하여, 농협의 일원으로서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