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 15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침구 부문 1위 선정
이브자리, 15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침구 부문 1위 선정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04.1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자리 친환경 침구 모던 라인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15년 연속 ‘그린스타(GREEN-STAR) 인증’ 친환경 상품 침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평가해 매년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 이브자리는 침구 부문 중 △전체 친환경 인지도 △요소별 친환경 인지도 △구매 매력도를 합산한 그린스타 지수 최고점을 기록하며 재인증을 연이어 획득했다.

업계 최초로 연구소를 설립한 이브자리는 다양한 친환경 섬유소재를 연구하고 이를 적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해 오고 있다. 특히 원료, 생산, 사용 단계 모두 자연 친화적인 식물 유래 소재 침구를 집중 선보이고 있다.

‘모던 라인’과 ‘뉴라인’ 등 이브자리가 선보인 올해 봄여름 신제품은 너도밤나무, 헴프, 한지 등에서 무공해 공정을 거쳐 뽑아낸 섬유를 주원료로 만들었다.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비료 사용 없이 재배한 목화로 만든 ‘오가닉 솔리드’도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이다.

더불어 이브자리는 친환경 가공 분야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브자리 알러지케어는 편백나무, 제충국, 로즈제라늄 등 천연 기반 가공제를 원단에 처리해 진드기를 차단하는 기능을 발휘한다. 이브자리는 2015년부터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알러지케어를 비롯해 핵심 가공법이 통합된 원단 브랜드 케어텍스(CARE-TEX)를 론칭하기도 했다.

이 밖에 30년간 식목 행사와 숲 가꾸기, 생분해 포장지 사용, 재생용지 명함 및 달력 제작, 전자 카탈로그 도입 등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기업문화도 확대하고 있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이사는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고객으로부터 오랜 기간 친환경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해지는 이브자리만의 친환경 철학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