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감정평가학회,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소프트웨어감정평가학회,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박성훈 기자
  • 승인 2021.04.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감정평가학회(회장 김유경)는 법원 등이 요청하는 소프트웨어 포렌식 및 감정 수행 과정에서 전문성을 향상하고, 효과적 수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4월 26일 한국지식재산연구원(원장 권택민)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포렌식 및 감정 수행을 위한 공동 체계 구축, 학술 행사 등 상호 교류 및 협력 등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점차 증가하는 소프트웨어 분쟁에서 전문가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기반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은 지난해 감정 센터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 및 지식 재산권과 관련해 법원 등이 요청하는 감정 사건을 처리하고 있으며 특히 지식 재산권 및 소송 관련 법률 기반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감정평가학회는 학회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전문성과 감정 경험이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해 더 체계화해 높은 가치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감정평가학회 김유경 회장은 “소프트웨어 분쟁은 점차 복잡·고도화할 뿐 아니라 사안의 유형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므로 소프트웨어 포렌식 및 감정 역시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추는 게 앞으로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업무 협력은 소프트웨어 포렌식 및 감정 분야가 한 단계 발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